더운 여름철, 모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. 많은 분들이 모기에 물려 가려움과 고통을 호소하시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모기 퇴치법 및 모기를 박멸하는 모기약 종류에 대해 추천해 드리겠습니다.
자동목차
모기 퇴치법
1. 집에 있는 방충망 점검하기
보통 집에 있는 일반 알루미늄 방충망으로는 날벌레가 많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. 그럴 때는 모기가 들어오지 못하는 미세 방충망으로 방충망을 교체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2. 청결 유지
점 더워지는 기온으로 인해 땀 배출이 많이 이뤄지고 있습니다. 모기들이 후각기관이 발달해 땀, 암모니아 등의 냄새를 잘 맡습니다. 신체 대사량이 많아 땀이 많은 사람, 젖산, 혈중 지질 농도 등이 높아 독특한 체취가 나는 사람 등이 모기에 더 잘 물릴 수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더운 여름철 하루에 한 번 이상 샤워를 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3. 모기가 싫어하는 향 사용하기
모기가 싫어하는 향 중에는 계피 향이 있습니다. 모기뿐만이 아니라 벌레가 싫어하는 향으로 모기 외에 다른 벌레도 퇴치하고 싶으시다면 구비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.
최근 모기가 싫어하는 향 1위에 등극한 토마토 향도 있습니다. 집에 토마토를 키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. 모기가 싫어하는 향 중에는 민트란 식물이 있습니다. 모기가 들어오는 창가에 민트를 놔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.
4. 모기 LED 퇴치기 구매하기
요즘 기술이 발전하면서 LED 모기 퇴치기도 시중에 나왔습니다. 가정에서는 주로 U/V램프, 초음파 모기퇴치기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. 소음도 심하지 않고, 인체에 무해하고 집 안에 있어도 하나의 인테리어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하지만 기대만큼 효과가 좋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5. 긴팔, 긴바지를 입어 모기의 흡혈 차단
우리가 흔히 마주하는 집에서 주로 물리는 모기는 '빨간 집모기'입니다. 저녁에만 흡혈활동을 하기 때문에 자기 전 긴팔, 긴바지를 입어 모기가 물지 못하도록 예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.
산모 기인 '흰 줄 숲모기'는 짐승의 가죽뿐만이 아니라 사람의 옷도 뚫고 흡혈합니다. 그렇기 때문에 옷이 소용이 없지만 집모기는 옷 위로 흡혈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집모기가 활동하는 저녁, 늦은 새벽에 긴팔 긴바지를 입고 모기 물릴 부위를 원천 차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.
모기약 종류
1. 버물리 플라스타
밴드처럼 붙이는 모기약인 '버물리 플라스타'는 벌레 물려 가려울 때 붙이는 벌레물림 치료제입니다. 투명한 패치이기 때문에 붙인 티가 잘 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며 붙어있기 때문에 가려움이 해소가 지속됩니다.
2. 에프킬라
일반 가정에서 주로 사용하는 가정용 살충제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에프킬라를 뿌려 모기의 날개 근육을 마비시켜 더 날지 못하고 바닥으로 떨어지게 합니다. 호흡근까지 마비된다면 모기를 죽게 할 수도 있는 가정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살충제입니다.
3. 모기약 스프레이(기피제) - 천연 버그 어웨이
벌레가 싫어하는 향 중에 계피향이 있다고 앞 전에 소개해드렸습니다. 모기, 진드기, 날벌레, 쌀나방까지도 사용 가능해서 가정에서 침구나 하수고 쪽에서 이용해도 되는 일석이조 스프레이입니다. 천연 계피 목을 6주 이상 숙성시켜서 만든 계피액이라 천연 모기 기피제입니다. 자기 전 옷에도 뿌릴 수 있어, 밤에 모기에 물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.
결론
지금까지 여름철 모기 퇴치법과 모기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위에서 알려드린 모기 퇴치법 5가지와 모기약 3가지를 적절히 활용하여 여름철 모기의 가려움과 고통에서 해방되시길 바랍니다.